티스토리 뷰
개가 걸리기 쉬운 5가지 일반적인 질병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파보바이러스(Parvo):
개를 매우 아프게 만드는 작고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이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파보바이러스는 그 세균과 같습니다. 개에게 배가 아프고, 먹고 싶지 않게 만들고, 토하고 콧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개들은 다른 아픈 개들로부터 감염될 수 있으므로 아픈 친구들로부터 멀리 떨어져서 예방접종을 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개 홍역:
개 홍역을 개의 몸에 있는 모든 것을 공격하려고 시도하는 매우 교활한 바이러스로 생각하십시오. 개가 기침을 하고, 콧물이 나고, 정말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개들에게는 심한 감기와 같습니다. 디스템퍼는 공기를 통해 퍼지므로 개를 아픈 친구로부터 멀리하고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개를 안전하게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개집 기침:
개집 기침은 강아지 감기와 같습니다. 개들이 서로 약간의 기침을 하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개가 목이 쉬는 듯한 소리를 내거나 기침을 많이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심각하지는 않지만, 강아지가 기분이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그들은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특별한 약이 필요합니다.
4. 라임병:
라임병은 개를 물고 특별한 세균을 전염시키는 진드기라는 작은 벌레로부터 발생합니다. 풀밭을 산책하다 벌레에 물린 것과 같습니다. 강아지는 관절이 아프고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드기 예방 방법을 사용하고 야외 활동 후에 진드기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진드기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심장사상충 질환:
강아지의 심장 속에 살 수 있는 작은 벌레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심장사상충 질환은 이 벌레에 의해 발생합니다. 개는 기침을 하고, 피곤함을 느끼고, 호흡 곤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구불구불한 손님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모기(벌레를 퍼뜨리는 벌레)가 흔한 곳에서는 이러한 벌레를 예방하기 위해 매달 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털복숭이 친구들을 잘 돌보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 운동을 하도록 하고, 수의사를 방문하여 검진과 백신 접종을 받는 것은 그들이 행복하고 보호받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