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동 블루베리 세척하는 방법
2) 체에 담아 흐르는 물에 10초 내외로 가볍게 씻어줍니다.
일부 냉동 제품은 수확한 후 세척과정을 거치지 않고 급속 냉동해서 유통되므로 씻어서 먹어야 합니다. 식품유형이 과·채 가공식품으로 되어있다면 그냥 먹어도 되지만, 농산물로 되어 있거나 별도 표기가 없는 것도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세척 방법이 다르므로 제품 포장지에 표기된 세척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생과에 비해 대체적으로 달달한 맛보다 새콤한 맛이 더 강한 편입니다. 편의성보다 맛을 더 고려한다면 제철일 때 블루베리를 사서 직접 냉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살짝이라도 녹으면 색이 묻어나니 밝은 색 옷을 입고 있다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냉동 블루베리를 해동해야 한다면 냉장실에서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를 해동했다면 미생물 증식이 일어나게 되므로 다시 재 냉동하지 않습니다.


생 블루베리 세척하는 방법
생 블루베리는 식초를 몇 방울 넣은 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잠깐 씻어내면 됩니다.
냉동 블루베리와 생 블루베리 세척법이 다른 이유
냉동 블루베리는 그렇게 하면 금방 과육이 물러버립니다. 세척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했다면 먹을 만큼 꺼내서 체에 담아 흐르는 물에 10초 내외로 가볍게 씻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보관할 때 영하 18도에 잘 보관하면 2~3년까지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냉동 블루베리의 효능
냉동 블루베리는 냉동 상태에서도 비타민C 함량이 높아진다고 하니 걱정하지 말고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냉동 상태에서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높아진다고 하니 항산화 효과를 증가시키고 싶다면 냉동식품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냉동 상태에서도 탄수화물, 당류가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냉동 상태에서도 일반 블루베리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냉동 상태에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